1.말레이시아 도착 까지 과정 및 호텔

베트남에서 출발하여 싱가포르 도착까지 3시30분 하노이 공항에서 약간의 문제가 발생해서 기내 수화물은 7kg이상은 않된다고 해서(노트북 무게 제외에서…포함으로 바뀜) 근데 갑자기 않된다고 한다 … 헉 난감한 상황. 일단 돈으로 때우고 … 당했네 당했어 … 근데 돈을 지불하니 수화물로 부치지 말고 기내탑승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 당했네 당했어.

말레이시아 수화물-금액
말레이시아 수화물-금액

온라인으로 하면 360.000vnd 현장구입은 630.000vnd 비행기예약시 꼭 20kg 신청해야지 !!!





 

1.싱가포르 도착전 꼭 작성을 해야 되는 서류

전 쿠알라룸프가 아니라 조호르바루로 가야 되서 싱가포르로 도착 후 국경 다리를 넘는야 되서 1. 조흐르바루에서 한 달 살기: 준비중 꼭 작성해야 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그래야 입국심사 에서 자동문 통과가 가능 하거든요. ICA서류작성 홈페이지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여기 들어 가셔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신 후 첫 선택 하면에서 여행으로 시작 하시면 됩니다. 작성을 않하셔도 큰 문제는 없으나 입국수속을 한참 기다려야 됩니다.

2.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입국하기

조흐르바루 한 달살기에서 말씀 드렸는데요. 되도록이면 말레이시아 렌트카를 하셔야 금액도 저렴하고 시간도 빨라요. 유트뷰 보시면 버스 및 기차 타고 조흐르바루 오는 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많이들 짜증이 나시는것 같습니다. 그것 또한 하나의 추억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그러나 저는 한국인의 빨리빨리가 살아 있어서 인지 말레이시아 렌트카가 좋은것 같습니다.

3. 호텔입성 본격적인 한달살기 준비

다리에서 입국심사를 렌트카 안에서 하고 15분정도 되는곳의 https://www.frasershospitality.com/en/ 의 호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조식이 있어 좋고 더 좋은 이유는 레지던스처럼 세탁기부터 조리시설을 완비하고 있고 해서 입니다. 사실 저의 주무대는 베트남입니다. 그래서 인지 물가가 좀 비싸다고 느껴져서 호텔에서 부식재료를 구입하여 조리해서 먹는것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저번 말씀 드렸던거 처럼 맛집 탐방은 꼭 해야 됩니다.

조흐르바루 호텔
조흐르바루 호텔

4.호텔소개 및 반경 300M 시설

바다가 바로 옆에 있지만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와 있어 파도가 없는 잔잔한 호수 같은 느낌이 납니다. 각종 요트가 정박해 있고 유람선이 많이 드나들며 호텔에서 잠시 한 컷 찍어 보았습니다. 말레이시아 신도시라고 해서 그런지 건물이 완공된 것도 있고 코로나 여파로 중단된 곳도 있고 오묘합니다. 호텔 로비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 가면 지하가 아니라 해변가 바로 옆 식당 및 로큰롤바, 선술집, 슈퍼등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참고로 전 협찬을 받지 않았습니다…^^

호텔에서 바라본 유람선

호텔에서 바라본 유람선2

5.To Be Continued

다음 블로그 글은 맛집과 호예가 이곳을 온 이유를 설명을 할까 합니다. 현지 맛집에 대한 이야기가 길어지면 여기를 온 이유를 그다음편 으로 될 것 같습니다. 아마도 무모한 도전이 될 것 같은 여기생활이 잘 될 수 있게 열심히 노력하자!!! 아자!!!

 

Leave a Comment